Search

랄랄라 미술 치료 - 마음을 그리는 시간

Status
Property 1
자아와관계
Assign

모임 소개

그림에 정답은 없습니다. 현실을 반영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림 그리기는 억압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세상을 창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미래 지향적이면서 자기 성찰적인 창작 활동입니다. 이 모임에서는 그림을 잘 그리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림을 그리고 싶은 마음을 바탕으로 멋들어진 나만의 작품을 완성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그림 그리기가 익숙하지 않은 분을 위해 경직된 손을 자유롭게 풀어보는 시간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물론 그림이 익숙한 분들도 즐겁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손 풀기를 통해 내 생각이나 마음을 자유롭게 풀어보며 불안이나 스트레스에서 잠시라도 해방되어 봅시다. 잘 그린 그림이어도, 못 그린 그림이어도, 난해한 그림이어도 좋습니다. 정말 나를 담아냈다고 생각하는 그림, 봐도 봐도 뿌듯한 그림, 내가 사랑하는 작품을 완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모임에서 다양한 나의 모습을 표현해보고 더 깊은 나를 찾아 일상의 자화상을 그려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커리큘럼

1회차 - 지금의 나
함께 볼 작품: <패터슨>(짐 자무쉬, 2016)
2회차 - 감춰두었던 내 모습
함께 볼 작품: 왓챠 <마이 매드 펫 다이어리>(2013)
3회차 - 되고 싶은 나
함께 볼 작품: <내 사랑>(에이슬링 월쉬, 2016) / <아이 필 프리티>(애비 콘, 2018)
4회차 - 앞으로의 나
함께 볼 작품: <보이후드>(리처드 링클레이터, 2014) / <써니>(김형철, 2011)
영화, 넷플릭스, 책, 유튜브 등을 커리큘럼은 넷플연가와 협의하에 충분히 변경 가능합니다.
멤버들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모임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할 수 있는 분, 어서 지원해주세요!